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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마케팅 인사이트도 선물 받고 싶다
핫고구마 장수님이 선물과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gogumafarm.kr
📌카카오톡 선물하기! 다들 한 번쯤은 해봤을 서비스고, 상대방한테 선물하려고 쓰기도 하지만, '나에게 선물하기'도 있어서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일종의 '쇼핑몰'느낌이 들기도 한다. 그리고 MZ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도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를 많이 이용중
생일이나 기념일, 아니면 그냥 아무 이유없이, 혹은 힘들거나 좋아보일 때 등등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매일매일 쓰인다
기사에 나와있는 것처럼 선물하기 시장은 약 5조원대로 추정, 이 시장의 80%점유율인 카카오는 전년 대비 42%나 증가.
과거와 비교했을 때 지금의 카톡 선물하기는 분야도 다양해졌고, 심지어 명품도 선물이 가능하다.
기사의 키워드를 뽑아보자면,
📌1. 카톡 선물하기는 선물하는 구체적 상황을 제공
📌2. 선물하기 좋은 이벤트가 있으면 놓치지 않고 강조
📌3. 소비자가 선물을 고르는 기준&만족하는 기준 제공 -> 다양한 랭킹을 보여줌
또한 요즘 등장한 카카오톡의 새로운 서비스! 📌묶어서 선물하기!
옛날에는 선물 2개 보내려면 일일이 하나씩 결제해서 선물했어야했는데, 이제는
마치 장바구니에 담는 것처럼 담아서 한꺼번에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아주 만족쓰,,,,,)
정말 하나의 쇼핑몰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렇게 패키지 선물이 증가하고 있고, 카카오톡 선물하기만의 '톡별'카테고리가 있다
밈캐릭터 대표 주자 '최고심'과 스파와 콜라보한 파자마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선물세트 기획!
📌네이버 쇼핑상담소에서도 5월의 여러 이벤트를 위해 데이터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선물 추천을 해주고 있다.
네이버 쇼핑상담소
데이터 기반 선물 솔루션
campaign.naver.com
데이터 분석으로 각 이벤트마다 추천해주는 게 다른 네이버쇼핑..!왠지 모르게 신뢰성이 더 많이 느껴졌다◠‿◠
아무래도 행사가 많은 5월이다 보니까, 선물을 주고 받는 일이 많기 때문에 이런 데이터분석과 AI추천이 늘어난 것 같다
카톡과 네이버 모두 추천해주는 것과 각 이벤트별로 행사를 보여주지만, 카톡은 좀 더 편리함이 장점으로 먹고 들어가는 것 같음. 카톡 최고!( ᐛ )و
📌정리
🎀카카오톡 선물하기 한 해 이용자는 2,048만명.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은 5조원 대로 추정, 카카오는 약 80%점유
🎀최근 명품 브랜드도 입점했을 만큼 여러 명품 브랜드를 접할 수 있음. 시장규모가 더 확장되는 중
🎀카카오가 선물을 추천해주는 방법? 구체적인 상황을 제공해줌 ex) 공간선물 -> 인테리어 (집콕이 증가함에따라)
🎀좋은 이벤트가 있으면 놓치지 않고 강조해줌 ex)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등
🎀소비자들이 선물을 고르는 기준? 랭킹으로 보여주기도 하고(주는 사람&받는 사람 둘 다 입장에서),다른상품추천도 뜸
🎀카카오톡 선물하기 -> 새롭게 생긴 패키지 선물 ! 카카오의 선물하기 시장은 점점 더 커질수밖에 없다
🎀네이버쇼핑상담소에서 데이터분석을 기반으로한 AI추천서비스 -> 정확한 추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