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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찾으셨죠? 만우절 마케팅 사례 모음.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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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1일 만우절.

한번쯤은 장난과 거짓말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라 생각해요! 저 역시 고등학교 시절 반 전체로 장난쳤던 경험이 있어요 ㅋ-ㅋ 아직도 기억나고 친구들과 만날 때마다 얘기가 나오는.. 남자반과 아예 반을 바꿀 계획도 짜고, 옷도 거꾸로 입고,, (고3이 될수록 하진 못했지만 ) 어쩃든, 만우절은 이제 지나칠 수 없는 특별한 날이자 각 브랜드와 회사가 마케팅까지 잡을 수 있는 날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캐릿 기사를 보면, 여러 목차가 있지만 가장 인상깊고 알아보고 싶은 목차 3가지를 추려서 스터디하고자 합니다.

 

 

📌1. 만우절 챌린지 연습 in 트위터

출처 : 캐릿

이번에 유행한 만우절밈은 거짓말탐지기 같아요. 사진에 나온 것처럼 OTT플랫폼 중 하나인 웨이브가 가장 강세라 할 수 있는 '넷플릭스'를 꺼내면서 웃음을 주는 좋은 마케팅 사례였던 것 같습니다

즉, 이는 "만우절 거짓말 연습 챌린지"로 트위터에 만우절 전에 많이 업로드 되었고, 사람들의 호기심(만우절날 뭐하려나)을 일으켰습니다.

 

📌2. 댓글 많이 달리는 만우절 장난? in 애슐리 

출처 : 캐릿

민트, 오이, 마라 등등.. 호불호가 갈리기로 유명한 대표 음식들. 이걸 '전국민이 좋아한다'라는 거짓말로 '폰메뉴'를 만들어서 사람들을 이끌었습니다. 캐릿 기사를 보면, '민트초코논쟁'은 댓글이 많이 달리게 하는 치트키라고 해요! 게시물을 본 유저들이 📌다른 사람들을 태그 및 소환해서 게시물을 핫하게 만든 것이죠! 댓글이 많을수록? 그 게시물 역시 핫한것!

그리고, 예쁘고 단정한 포스터가 아니라, 망한 PPT느낌(무지개, 궁서체 폰트. 여기에 보노보노까지 있었으면 완벽한 .. 망한 조별과제 PPT 완성이오) -> 이게 더 인상깊고 만우절 느낌이 나는 재밌는 포스터였다고 생각합니다

 

📌3. 네이버 웹툰 - 꾸준한 만우절 이벤트로 브랜드 각인 가능

 

네이버 웹툰은 2018년부터 매년 만우절 이벤트를 하기로 유명하고, 그 전부터 이용자들은 '이번에 네웹은 뭘 하려나'라는 기대를 갖습니다. (나 역시도 만우절 전날 11p.m 10분전부터 새로고침함)

출처 : 캐릿

쿠키=네이버웹툰 캐시 지르는 아이템! 이걸 이용해서 모든 웹툰의 썸네일을 내용과 관련한 '직접' 구운 쿠키로 표현했다.

정성도 가득하고,, 특히나 동영상으로도 만들어서 만우절에 진심인 네이버웹툰, 우리의 결제방식은 쿠키라는 것 홍보, 네이버 웹툰 알리기 등의 여러 효과를 톡톡히 얻었다고 생각한다. 특히, 앞으로의 만우절을 기다리게 되는 것까지!

 

이번년도에는 썸네일도 썸네일이지만, 굿즈판매라는 방식이 새로웠다 

출처 : 내블로그

웹툰에서 유명한 물건을 굿즈판매합니다!라는 컨셉으로 만우절에 나왔다는게 정말 혹했다(갖고 싶다,,)

 

출처 : 내블로그

이번 컨셉은 📌그 웹툰의 정체성을 재밌게 표현한 느낌! 내가 보고 있는 웹툰 썸네일을 보고 분석해본 것! 썸네일보면 아 ~ 무슨 웹툰이네 ~ 알 수 있었지만, 좀 헷갈리는 부분도 있었다

그래도 재밌었던 네이버웹툰의 만우절! 단 하루지만 다 같이 즐길 수 있었고, 다음 만우절이 기대되는 방법이었다 

 

만우절. 📌그냥 지나가는 날이 아닌 브랜드를 알릴 수 있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전략이 아닐까 싶다!

그 다음 만우절이 궁금하고 기대된다던지, 재밌는 방식으로 기억에 남게 한다던지 등 이런 효과를 냈다면?

충분히 잘한 만우절 마케팅이라고 생각함!

 


📌정리

만우절 = 그냥 지나갈 수 없는 날(for 브랜드 마케팅)

🎀트위터에 '만우절 연습 챌린지' -> 재밌게 해서 사람들의 호기심 유발

🎀호불호 갈리는 음식을 전국민이 사랑한다고 바꾼것처럼  유저들의 댓글을 폭발시킬 수 있는 전략

🎀꾸준한 만우절 이벤트로 하나의 연례행사처럼 만들고, 유저들이 궁금해하고 기대할 수 있게 만들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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